오늘(5일)날씨, 전국 미세먼지 걷히고 대체로 맑음…기온 뚝↓ '건강유의', 미세먼지 '보통'
오늘 날씨는 한동안 포근했던 날이 다시 추워질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가 걷히면서 하늘은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 이남 지역에서는 낮 한때 비나 눈이 날리는 곳도 있다.
수도권에 내려졌던 미세먼지 특보는 이날 오후를 기점으로 모두 해제된 상태다. 일부 남부 지방을 뒤덮은 미세먼지도 밤 사이 찬 바람이 불면서 점차 걷힐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전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전남 내륙과 경남 남해안 등 충청 이남 지역에는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비나 눈이 내리는 곳도 있을 예정이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20mm, 전남 해안 5mm 미만 등이다. 이밖에 제주 산간에는 1~5cm 정도 눈이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기상청은 "5일 한반도가 북서쪽에서 내려오는 찬 공기 탓에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추워질 것"이라며 건강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부산 5도, 광주 2도, 대구 1도, 대전 -2도, 춘천 -5도, 제주 7도 등으로 어제보다 2~6도 정도 낮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2도, 부산 8도, 광주 5도, 대구 5도, 대전 4도, 춘천 3도, 제주 8도 등으로 다소 추위를 많이 느낄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강원·충청권은 '좋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