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마트, 설 선물 가격동결…"사전비축으로 인상 최소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해 설 선물세트 가격이 한우, 굴비, 배 등의 시세로 인해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이마트가 주요 인기 상품의 가격을 동결하거나 가격 인상을 최소화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작년보다 시세가 30%가량 오른 한우의 경우, 이마트는 사전 비축을 통해 '횡성한우 1++ 갈비세트'와 '횡성한우 갈비세트', '한우 갈비 1++ 등급세트' 등 총 6종의 냉동갈비 선물세트 가격을 동결했다.

사전 비축이 어려운 한우 냉장 선물세트는 가격 인상 폭을 최소화해 지난해 설보다 가격을 15% 안팎 올리기로 했다.'

명절 대표 과일인 배 시세는 전년보다 20%가량 상승했지만 이마트는 '한알한알 고른배 VIP'와 '맑은 향기 배 VIP' 등 주요 인기 상품의 가격 인상 폭을 약 10%로 최소화했고 '천안 100년의 향기'는 지난해 설보다 가격을 낮췄다.

시세가 낮아진 사과는 지난해 설보다 가격을 10% 안팎 낮췄다.

굴비는 시세가 40%가량 급등했지만 이마트는 인기 상품 가격을 지난해 설 행사 가격으로 동결했다.

해마다 50세트 한정으로 제작하는 '진품명품 황제굴비'는 가격을 동결했고 '진품명품 제주 참굴비'는 지난 설보다 가격을 소폭 낮췄다.

대표적인 인기 상품인 '제주 참굴비 2호'도 지난해 설과 같은 가격에 준비했고 '제주 참굴비 3호'도 가격 인상 폭을 약 5%로 최소화했다.'

오는 23일까지 사전 예약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하면 한우 냉장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약 5∼10% 정도만 높아진 가격에, 배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3∼8% 정도 내린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설 선물 물가를 낮추기 위해 일부 주요 인기 선물 세트 가격을 동결했으며, 일반 구매 때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판매 품목을 30% 늘려 준비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