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 환경 지킴이 'DGB 대학생녹색기자단'

24일 접수 마감 내달 25일 합격자 발표

DGB금융그룹이 15일부터 24일까지 '제7기 DGB대학생녹색기자단'으로 활동할 지역 대학생을 모집한다. 녹색기자단은 DGB금융그룹이 추진하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역 사회에 알리고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대한 지역민의 인식을 높이는 활동을 약 8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수행하게 된다.

지원을 원하는 대구'경산지역 소재 4년제 대학교 1~3학년 대학생들은 대구은행 홈페이지(http://www.dgb.co.kr)나 DGB사이버그린지점(http://green.dgb.co.kr)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지정 이메일(greendgb@dgbfn.com)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2월 25일에 최종 합격자 8명을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기자단은 3월 초 발대식을 가진다. 이후 4월에서 11월까지 매달 활동비를 지원받으며 환경관련 교육 및 기사작성 교육 수료, 지역 환경보존 활동 및 환경 리포트 작성, 초'중'고 친환경 교육활동, 환경관련 UCC제작 및 콘테스트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녹색기자단 활동우수자에 대해 표창 수여 및 대구은행 입행 지원 시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을 대표하여 지역 환경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열정과 적극성을 갖춘 지역 대학생들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