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민사관학교(교장 김승태)는 다음 달 1일까지 2016년도 교육생 1천565명(50개 과정)을 선발한다.
경북에 사는 농어업인 누구나 과정별 기준에 따라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시험을 거쳐 입학 자격이 부여된다.
다만 경북농민사관학교 교육을 받지 못한 신규 교육 희망자를 우선 선발한다.
접수는 (재)경북농민사관학교 홈페이지(www.aceo.kr) 또는 경북대 등 20개 교육협력기관, 시'군 농어업인 교육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올해는 교과 내용 강화를 위한 소위원회를 운영하는 한편 공통 교과(정책, 경영 등) 필수시간을 배정했다. 또 교육 네트워크 운영 활성화를 위해 합동교육을 품목별(과수, 축산, 농산업, 시설, 과채 등) 워크숍으로 대체 운영한다.
또 과정별 스터디 그룹 및 농업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협력기관을 20개로 확대했다.
김승태 교장은 "경북농민사관학교가 이제는 경북을 넘어 전국 농어업인의 희망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도 많은 지역 농어업인이 교육에 참여해 경북의 농업 발전과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