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비정상회담' 유시민, 자기PR 꿀팁 공개! "상대방이 관심 가질 정보로 소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JTBC 비정상회담 캡처
사진. JTBC 비정상회담 캡처

'비정상회담' 유시민, 자기PR 꿀팁 공개! "상대방이 관심 가질 정보로 소개"

'비정상회담' 유시민이 자기PR에 대한 꿀팁을 전수했다.

지난 25일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에서는 유시민이 출연해 자기PR에 대한 조언을 전했다.

이날 유시민은 "자기PR의 초점은 나는 나에 대해서 100% 알고 상대방은 나에 대해서 전혀 모른다. 이걸 정보 불균형이라고 한다"라며 말을 시작했다.

이어 "나는 거짓말을 할 동기를 가지고 있다. 잘 보이기 위해서. 상대방은 나의 말을 믿어줘야 될 아무런 동기가 없다. 이게 자기소개 또는 자기PR을 둘러싸고 있는 낯선 사람 둘 사이의 기본관계"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이것을 인정하고 나를 소개해야 된다. 첫째는 사실이 아닌 것을 쓰지 말아야 하고 두 번째는 그 사람이 관심을 가질 만한 정보를 중심으로 나를 소개해야 된다"라며 "철저히 PR은 상대방을 중심으로 나에 대해 얘기하는 게 기본이다. 그렇게만 하면 건방지다든가 잘난척한다든가 이런 얘기를 듣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을 전수했다.

한편 '비정상회담'은 매주 월요일 밤 10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