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예술로 문화로' 첫 번째 시리즈
웃는얼굴아트센터(관장 조만수)는 '예술로(勞) 문화로(路)' 첫 번째 시리즈로 2015년 대통령상에 빛나는 '안무가 김죽엽' 선생을 초청, '김죽엽의 춤판'을 19일(금) 오후 7시 30분 웃는얼굴아트센터 청룡홀에서 개최한다.
'예술로 문화로' 시리즈는 지역을 빛낸 우수예술인들을 초청해 클래식, 국악, 무용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하는 무대로, 지역민과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웃는얼굴아트센트가 기획한 공연 시리즈다.
정월 대보름을 맞아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서는 김죽엽의 창작안무 '죽향지무'를 비롯해 우리나라 대표적인 인간문화재이자 한국무용가인 '이매방 선생의 살풀이'와 장흥 전통 가'무'악 전국제전 대통령상의 김덕숙, 빛고을 국악경연대회 종합대상의 김진희, 세종대왕 전통예술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서윤 등이 품격 있는 한국무용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민요, 국악 타악, 민속합주 등 다채로운 국악 공연도 마련되어 있어 정월 대보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프로그램은 '죽향지무'(안무 김죽엽), '한량무', '진도북춤'(박병천류), '살풀이'(이매방류), '지전춤', 타락작렬(국악타악), 달아달아(민요), 달빛푸리(판굿 한마당) 등이다. 전석 5천원. 8세 이상 관람. 053)584-8719.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