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살 없는 핏 만들어주는 부위별 하체비만다이어트 방법

오후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제법 따뜻해지면서 얇은 레깅스나 스키니진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레깅스와 스키니진은 매끈한 하체라인을 강조하면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매년 마다 인기를 누리는 패션 문화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이런 패션이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있다.

바로 상체에 비해 하체 부위가 발달한 '하체튼튼족'이다. 이들은 상체는 날씬해도 허벅지 안쪽 바깥쪽으로 군살이 많고, 종아리, 엉덩이 처짐과 밑살을 가릴 수 없기 때문에 곤란한 상활에 처해 있다. 살짝 여유가 있는 바지를 입자니 몸에 비해 다리가 뚱뚱해보이고, 몸에 맞는 원피스를 입자니 엉덩이와 허벅지 아웃라인이 울룩불룩해 보이기 일쑤다.

앞으로 날이 더욱 풀리면 노출의 계절이 다가 올 것이다. 아무리 가리고 가려봐도 돋보이는 굵고 투박한 하체라인. 어떻게 하면 예쁜 스커트와 스키니진이 잘 어울리는 매끈한 다리로 변신할 수 있을까?

이에 대해 하체비만클리닉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반복된 다이어트에도 특정 하체 부위에 살이 빠지지 않을 경우 골반 틀어짐, 벌어짐에 의한 체형불균형을 의심해야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평소 다리를 꼬거나 삐딱한 자세는 신체의 균형을 무너뜨리게 되는데, 이는 골반과 연결된 고과절의 돌출증상을 유발되어 허벅지 바깥쪽이 튀어나와 보이게 하며, 허벅지 근육을 단단하게 만드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하체라인을 재정비하려면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는 것이 첫 번째 과제이다.

# 불룩한 스키니 라인을 만드는 '승마살'

승마살은 허벅지 바깥쪽으로 군살이 많아서 그 모양이 승마바지를 입은 것처럼 불룩한 모양이라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승마살을 골반으로 착각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승마살은 지방이 많은 체형 뿐 아니라 마른 체형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

# 여자라면 누구나 빼고 싶은 "허벅지 안쪽 살"

날씬한 다리의 조건 중 하나인 허벅지사이 틈. 그러나 허벅지 안쪽 살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가장 빼기 어려운 하체 살로 여겨지고 있다. 허벅지 살로 고민하는 여성들 대부분 골반이 넓고 틀어져서 혈액순환이 안 되는 것이 특징이다. 허벅지살빼기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좀처럼 사이즈 감소를 얻기 힘든 부위이다.

이와 같이 하체 부위별로 문제가 되는 경우 체형교정을 통해 골반 틀어짐과 벌어짐을 교정해주고 동시에 신체 부위별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고 지방 분해요법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 원장은 "골추요법 프로그램의 주요 과정을 통해 잘못된 자세와 사이즈 증가로 인해 틀어진 골반과 척추를 추나요법을 통해 바로잡는다면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며 "추나요법으로 혈관과 림프관의 순환을 개선시키면 통증도 없앨 수 있고, 하체 지방이 쌓이지 않는 몸 상태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골반교정기를 이용해 물리적인 자극을 주어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고 있다. 이는 골반이 심하게 벌어진 여성의 하체교정에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한의원 측은 전했다.

수미르한의원 측에 따르면 이처럼 반복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하체부분비만 다이어트에 실패해온 여성들에게는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주는 골반교정&하체비만 치료가 우선시되어야 한다. 자신의 하체비만 원인을 고려한 짜임새 있는 교정 프로그램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앞으로 찾아올 계절에 군살 없는 하체라인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