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 영화] 멜리스 / 번개맨 / 극장판 아이엠스타: 꿈의 오디션!

인격장애 가진 한 여자의 질투서 시작된 비극

멜리스=2004년 질투심을 느낀 한 여인이 동창생은 물론 세 살, 한 살 된 친구의 자녀까지 살해하여 사회를 떠들썩하게 했던 '거여동 여고 동창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스릴러 영화. 가인(홍수나)은 대학 시절 급격히 가세가 기울고 사회로부터 외면당한 뒤 철저히 자신을 숨긴 채 살아가고 있다. 어느 날 우연한 사고로 과거에 절친이었던 여고 동창 은정(임성언)을 만난다. 가인은 화목한 가정과 안정된 직장 등 모든 것을 가진 은정의 행복에 분노에 가까운 질투를 느낀다. 아무것도 가진 것 없는 자신의 초라한 모습에 열등감을 느낀 그녀는 은정의 모든 것에 집착한다. 고시원에 살면서 명품 소비를 하는 등 외면에 치중하는 세태, 그리고 우리 사회의 얄팍한 세속적 가치에 대한 집착증과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고발한다.

번개맨, 잘난마왕에 맞서 조이랜드를 지켜라

번개맨=1999년 EBS '딩동댕 유치원'의 특집 프로그램으로 출발한 '번개맨'은 800회 이상 공연하며 160만 명의 관객을 모았다. 2012년 뮤지컬로 만들어진 '번개맨'이 이번에는 영화로까지 진출했다. 한국 가족 판타지 영화라는 보기 드문 영역을 개척한다. 록, 댄스, 오페라, 발라드까지 풍성한 음악이 영화에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꿈과 희망이 가득한 조이랜드를 호시탐탐 노리는 잘난마왕(송욱경)은 조이랜드를 무너뜨리기 위해 번개맨(정현진)의 초능력을 없애려는 계획을 세운다. 잘난마왕은 행동대장 나잘난과 더잘난을 이용해 조이랜드 극장의 주인공이자 말괄량이 소녀 한나(루나)에게 최면을 건다. 그는 평소 날고 싶은 꿈을 가졌던 한나를 이용해 번개맨을 블랙홀로 유인하여 가두고, 번개맨은 강력한 블랙홀로 인해 점점 번개파워를 잃어간다.

최고 스타 꿈꾸는 소녀들 꿈의 무대 도전

극장판 아이엠스타: 꿈의 오디션!=최근 일본 애니메이션의 트렌드인 '아이돌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2013년부터 투니버스를 통해 방영되어 여자아이들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중 시청률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던 '아이엠스타'의 극장판이다. 스타라이트 학원의 에이스로 자리매김한 라임에게 단독 콘서트의 기회가 온다. 공연 장소는 라임이 처음 루나의 무대를 보며 아이돌을 꿈꾸었던 스타라이즈 스타디움. 같은 학년의 동료들과 후배 하늘까지 힘을 합쳐 콘서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의기투합한다. 하지만 라임은 루나에게 콘서트 소식을 전하는 자리에서 그녀의 은퇴 소식을 듣게 된다. 현란한 비주얼의 콘서트 현장 작화와 아이돌 되기의 판타지를 활용한 어린이용 킬러 콘텐츠.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