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닻 올린 대구판 '개방형 혁신'…24일 창조경제 리더스포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투자창업 특강·벤처 설명회…성장동력 찾기 市 격월 개최

대구판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의 장이 24일 펼쳐진다.

개방형 혁신은 구글, 애플 등 글로벌 기업들이 새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외부의 아이디어나 자원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일컫는 새로운 풍조다.

대구시가 이런 개방형 혁신 분위기를 고취하고자 '대구창조경제 리더스포럼' 을 연다.

'제1차 대구창조경제 리더스포럼'(이하 리더스포럼)은 24일 오후 5시부터 대구무역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로 열린다.

리더스포럼은 지역 선도기업과 스타트업(창업초기 기업) 등 60여 개 기업이 정기적으로 만나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벤처투자를 촉진하고자 하는 취지로 최근 발족했다. 선도기업은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은 투자유치 기회를 얻자는 취지의 네트워킹 모임이다.

이번 포럼은 ▷최근 벤처시장 동향 분석 및 투자창업 관련 특강 ▷지역 주력기업 및 벤처창업기업 설명회(IR) ▷기업 네트워킹을 위한 친목 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서울대 강태진 교수가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기업 설명회에는 금강씨엠(고분자 및 탄소나노섬유 복합소재), 퀀텀게임즈(체감형 야구 시뮬레이터), 고퀄(IoT 기반 조명제어 스마트스위치), 이스트컨트롤(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수하우스(용변 냄새 탈취 비데) 등 5곳이 참여한다.

시는 앞으로 격월로 리더스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 리더스포럼을 통해 지역 주력기업과 스타트업 간 투자가 성사되면, 투자금액의 일정 비율에 대한 매칭 투자 및 대출협약 보증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