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누리 경선 후보, 단디 보자] 구미을 예비후보 석호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석호진(55)

▶학력=예천농고

경일대 산업대학원 경영컨설팅학과

▶경력= 전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

전 구미시의회 의원

▶주요 공약

▷구미국가 1'5공단에 2차 전지, 자동차 부품과 신성장 동력사업 관련 대기업을 유치해 일자리 10만 개를 창출하겠다.

▷KTX 구미 정차, 고등학교 설립, 인동지역 스포츠 센터(수영장 등)와 여성문화센터를 건립하고, 선산 어르신 복지센터 건립과 미래형 창조 마을 조성 등을 통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겠다.

▷보육교사 처우 개선과 맞춤형 보육 지원, 어린이 복합 체험시설 건립, 지역 농산물 직거래 센터를 건립하겠다.

▶특이사항, 자랑거리

-지난 36년 동안 오로지 구미에서만 살았다.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기업투자의 길'을 잘 알고 있고, 6조7천억원 투자유치의 경험이 있다. 이웃에 대한 나눔과 배려의 정신, 평화의 노사문화 정착, 구미공단 발전에 쏟았던 경험과 열정을 바탕으로 구미 재도약을 성공시킬 능력을 갖췄다.

▶내가 꼭 당선돼야 하는 이유

-구미 경제가 2005년 306억달러 수출을 달성 한 후 10년이 지난 지금 273억달러로 추락했다. 저는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을 역임하는 동안 구미에 6조7천억원을 투자하게 하는 데 일익을 담당했다. 좋은 기업, 신사업을 구미 5공단에 유치하여 추락하는 구미 공단 경제를 일으켜세우고 근로자와 기업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안기고, 생존과 생계의 벼랑 끝에 내몰린 우리 농민과 농촌을 부흥시킬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저, 석호진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특정후보에게 한마디

-선거가 끝날 때까지 깨끗하고, 정정당당하게 선거를 치렀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선거는 오로지 구미 시민만을 생각하는 선거, 축제 같은 선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