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가 있는 충북 제천시 왕암동에 한국토지신탁이 '충북 제천 왕암동 코아루 드림' 아파트를 저렴한 분양가로 분양하고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로 부터 관심의 대상이다.
'충북 제천 왕암동 코아루 드림'은 제천에세 세번째로 공급되는 코아루 브랜드로 기존에 분양한 1차와 2차는 이미 분양이 완료됐다.
이 단지는 충북 제천시 왕암동 779번지에 위치하며 규모는 지하 1층 ~ 지상 15층 11개동, 전용면적 60㎡, 66㎡ 총 749세대로 수요자들에게 인기 높은 소형 평면으로만 구성된다.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성이 우수하고 4Bay 구조로 60㎡대 소형평면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84㎡의 내부로 착각할 만큼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수납 활용도가 높은 팬트리를 제공하고, 저층세대에는 천정고를 기준층 대비 10cm 높게 설계했다. 한 세대에 2개의 출입문 분리설계(66㎡B 세대구분형 선택 시), 측면 발코니 확보(60㎡C) 등 입주민을 배려한 다양한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아파트 내 상가에 유명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과 연계하여 입주민 자녀의 A+ 등급 교과과정 프로그램을 제공해 이미 자녀를 두고 있는 제천시 맘들의 입소문이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전국의 수많은 아파트 단지 중 종로엠스쿨은 입점 된 곳이 얼마 없어 희소성 및 교육적인 측면도 있지만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단 한 개도 없이 최소 수천만원에서 최대 1억이 넘게 프리미엄이 붙어서 거래되고 있는 등 아파트매매시 1등 공신이라고 전문가들의 입소문으로 전해지고 있다.
제천 왕암동은 정부 주도 바이오산업의 중심지인 바이오밸리 단지가 총 3차까지 개발되는 지역이다. 단지는 바이오밸리 1차 내에 위치하며, 바이오밸리 2차와도 가까운 주거지이다. 바이오밸리 3차와 신월동 미니복합타운 조성도 예정돼 있어 향후 1만 6천여명이 근무할 예정으로 최근 제천시에서 개발중인 강저 택지지구보다 직주근접형 신(新)주거타운으로 주목 받고 있다.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이 단지와 인접해 이동이 용이하며, 2018년 원주-제천 간 복선전철(국토교통부 고시)이 개통되면 원주~제천까지 약 19분, 청량리~제천 간 약 80분대 접근이 가능해 광역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 파격적 계약조건을 내걸고 있는데 실수요자들을 위해60% 전액 무이자 융자를 내걸었다.
임대사업자를 위해서는 바이오밸리 3차 및 물류 단지 조성 시기와 맞물리는 최대 2020년까지 진행하는 임대수익 보장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충북 제천 왕암동 코아루 드림' 아파트 내 상가에 입점하는 종로 엠스쿨의 교육비를 입주자에 한해 2년간 교육비 50%도 지원한다.
한편 '충북 제천 왕암동 코아루 드림'의 모델하우스는 롯데마트 바로 옆인 하소동 79-6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제대로 된 공항 만들어야…군위 우보에 TK신공항 건설 방안도 검토"
대구시 '재가노인돌봄통합' 반발 확산…전국 노인단체 공동성명·릴레이 1인 시위
최재영 "벌 받겠다…내가 기소되면 尹·김건희 기소 영향 미칠 것"
정부, 지방의료 6천억 투입…지방도 서울 수준으로 의료서비스 올린다
尹, 한동훈 패싱 與 지도·중진 ‘번개만찬’…“尹-韓 앙금 여전” 뒷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