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스크랩등거래계좌' 판매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1일부터 철스크랩사업자를 위한 부가가치세 매입자 전용계좌인 '스크랩등거래계좌'를 판매한다. 스크랩등거래계좌는 국세청 지정 금융회사인 7개 은행(대구, 국민, 기업, 신한, 우리, 농협, 하나)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으로 금 제품, 구리'철스크랩(법정품목)을 사업자 간 거래 시에 전용계좌를 이용하여 매매대금을 결제하거나 받아야 하는 제도를 지원하는 계좌다. 전용계좌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매출세액에서 공제되는 매입세액으로 인정받을 수 없어 부가세 납부 금액이 많아지며, 거래 쌍방이 매매대금의 10%가 가산세로 부과되므로 사업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 전용계좌는 금 관련제품 사업자를 위한 '금거래계좌', 구리'철스크랩등 사업자를 위한 '스크랩등거래계좌' 2종류가 있으며 금 관련제품 사업자와 구리스크랩사업자도 내달 1일부터 대구은행에서 개설이 가능하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1월 29일 지방은행으로는 유일하게 국세청과 본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약 8개월여 개발을 통해 오는 10월 1일 부가가치세 매입자납부 전용계좌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이다.
◆신한 FAN 클럽 가입시 '아쿠아플라넷63' 할인
신한은행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신한 FAN(판) 클럽' 가입 고객에게 아쿠아플라넷63 제휴 이벤트를 9월 한 달 동안 진행 중이다. 신한 FAN(판)클럽 가입고객은 지난 7월 새로 개관한 아쿠아플라넷63의 입장권 현장 구매 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표소에서 '신한 FAN 클럽' 이벤트 페이지를 보여주면 바로 할인받을 수 있으며 동반 1인까지 적용된다. 신한 FAN 클럽은 가입만으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에서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이용자 5명 모이면 100만원 캐시백
우리카드가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위해 오는 10월 9일까지 '우리체크로 뭉치면 히트다! 히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의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고객 5명이 모여 우리카드 홈페이지(www.wooricard.com)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모임을 개설해 멤버로 등록하고 등록된 사람들의 이용 금액 합산이 100만원 이상이면 최고 10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