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세뱃돈 미리 챙기세요.'
설 연휴 기간인 27~30일 농'축협과 NH농협은행 계좌를 이용한 모든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 농'축협과 농협은행의 전산 시스템을 각각 새롭게 구축하기 위해서다.
이 기간에는 모든 금융 업무가 중단됨에 따라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텔레뱅킹 등 계좌이체 및 조회 ▷자동화기기(CD/ATM) 입금'출금'계좌이체 및 조회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농협계좌 입금'출금'계좌이체와 조회 업무 등이 중단된다.
체크카드는 설 연휴 첫날인 27일 이외에는 이용할 수 없다.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과 현금카드는 연휴 기간 동안 사용이 안 된다. 단 신용카드 이용과 하나로마트, 주유소 등 전국 농협 유통'경제사업장 이용은 가능하다. 통장 또는 현금카드 분실신고 등 사고 신고 접수는 고객행복센터(1588-2100, 1544-2100)로 하면 된다.
또한 28일 오후 4시부터 29일 오전 2시까지는 온라인 결제 및 NH농협카드(채움) 모바일 간편결제(올원페이) 등 신용카드 일부 거래가 일시적으로 제한된다.
특히 농협은 홈페이지, 자동화기기,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과 영업점 포스터 및 안내장 등을 통해 금융거래 중단을 안내하고 있다. 또 순차적으로 대고객 문자 및 이메일 발송, 대국민 광고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적극 안내해 금융거래 중단에 따른 고객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대구농협 관계자는 "새로운 전산 시스템 구축으로 보다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설 연휴기간 필요한 현금은 미리 찾고, 계좌이체 등 필요한 금융거래는 설 연휴 이전에 완료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