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홍준표, JTBC 손석희 사장에 한 방 먹였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당, 방송 설전 긍정적 자평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와 손석희 JTBC 사장의 방송 설전이 5일 정치권에서는 물론 인터넷에서도 화제가 되면서 이날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어 최상위권에 올랐다.

홍 후보는 전날 오후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앵커인 손 사장과의 인터뷰에서 "작가가 써준 것 읽지 말고 그냥 편하게 물으라"고 여러 차례 말하며 가볍게 신경전을 시작했다. 거듭된 지적에 손 사장은 "필요한 말 같지 않다"고 답했다.

홍 후보는 또 '무자격 후보'라는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의 지적에 대한 반론을 요청하자 "답변을 하지 않겠다. 자꾸 답변을 하게 되면 기사를 만들어주지 싶어서 대꾸를 안 하기로 했다"고 맞섰다.

손 사장이 같은 질문을 또 하자 "손 박사도 재판 중인데 거꾸로 방송하면 되나. 손 박사도 재판받고 있으면서 질문하면 안 되지"라고 말했다.

이에 손 사장은 "저는 적어도 출마는 하지 않았다"면서 "제가 지금 재판받고 있는지 아닌지는 홍 후보가 그렇게 쉽게 말씀하실 내용은 아니다. 그 내용은 여기에 관련이 없는 문제"라며 다소 불쾌감을 나타냈다.

이를 두고 홍 후보 캠프와 한국당은 홍 후보가 그동안 비판적인 시각을 보인 매체를 상대로 '한 방'을 먹이면서 주목도를 끌어올렸다고 자평하는 분위기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6개월을 기념하여 대통령실에서 제작한 '이재명 시계'의 첫 수령자가 되었으며, 디자인과 품질에 ...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회사 '클라우드플레어'에서 5일 발생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배달의민족, 올리브영, 티맵 등 국내 다수 인...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가수 김호중이 성탄절 가석방 심사 대상에 오른 가운데, 법무부는 그는 오는 24일 석방될 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