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브랜드 웹툰 '4버디스 시즌 2'를 공개했다. 임페리얼이 유명 웹툰 작가인 전극진, 박진환과 공동 작업해 지난해 선보인 위스키 업계 최초의 브랜드 웹툰 '4버디스 시즌 1'이 9.6이라는 높은 평점과 600만 뷰 이상의 독자 뷰를 달성하자 '시즌 2'를 내놓았다.
전작인 4버디스 시즌 1이 30대의 평범한 친구들이 겪는 소소해서 더 특별한 일상과 그들의 우정 이야기로 공감과 즐거움을 선사했다면, 시즌 2는 네 명의 친구들이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좌충우돌 여름휴가 이야기를 소재로 했다. '4버디스 시즌 2'는 브랜드 웹툰의 두 번째 시리즈로 지속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외에도 보는 웹툰에서 참여형 웹툰으로 진화했다.
임페리얼은 지난해부터 실시해온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위한 소셜 펀딩 기부 캠페인인 '위 세이브 투게더'(We Save Together) 캠페인을 올해는 브랜드 웹툰과 접목해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하는 동시에 즐겁고 재미있는 기부문화를 확산하기로 한 것이다.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임페리얼과 한국해양대학교가 사회공헌활동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업계 최초의 소셜 펀딩 기부 캠페인이다.
임페리얼은 소비자들과 웹툰 독자들이 모바일과 PC를 통해 다음 웹툰에서 4버디스 시즌 2를 보거나, 임페리얼 페이스북(www.facebook.com/imperialkorea)의 4버디스 콘텐츠를 추천하기만 하면 각 횟수마다 35원씩 적립해 나간다. 적립금액은 총 1억원을 목표로 하며, 임페리얼이 소비자들과 웹툰 독자들을 대신해 적립하고 한국해양대학교가 주최하는 수중 및 해양정화활동에 기부하게 된다. 웹툰 '4버디스 시즌 2'는 포털사이트 '다음 웹툰'에서 14일부터 10주간 매주 일요일 1편씩 공개되며, 총 1억원의 기금 모금을 위한 소셜 펀딩 기부 방법은 임페리얼 페이스북(www.facebook.com/imperialkorea)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