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근혜 거울, 화장대 이은 또 하나의 '공주병' 양산하나… "이유가 뭘까? 심리 궁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박근혜 거울 박근혜 화장대 / 사진출처 - 김어준의 파파이스 캡쳐
박근혜 거울 박근혜 화장대 / 사진출처 - 김어준의 파파이스 캡쳐

박근혜 거울 소식이 국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5일 한 매체는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직후 청와대 관저에 들어갈 수 없었던 이유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이른바 '거울방' 때문이다" 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더불어민주당 관계자의 말을 빌려 "실무진이 관저를 손보려고 들어갔는데 거울이 방에 붙어있어서 깜짝 놀랐다" 며 "지금은 거울을 떼고 벽지로 마감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이와 같은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과거 '김어준의 파파이스'를 통해 공개된 '박근혜 화장대' 가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

앞서 한겨레TV '김어준의 파파이스'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영국을 방문했을 당시 꾸려졌다고 알려진 화장 공간 세팅 사진을 공개했다. 한

이날 방송에서 김어준은 한 장의 사진을 스크린에 띄우며 "박근혜 대통령의 화장 공간 사진이다. 현지 공관 관계자에 따르면 이렇게 세팅한다고 한다. 스크린, 조명 10개, 거울. 이렇게 미리 세팅을 해야 한다고 한다"며 "거울이 굉장히 높고 넓다. 이런 걸 반드시 세팅하기 위해 사전에 매뉴얼이 통보된다고 한다.1.5mx1.5m 거울이 없으면 주문제작을 한다고 한다. 해외 순방하는데 자료가 아니라 거울을 주문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실검에 등극한 '박근혜 거울'에 네티즌들은 "끝까지 진상.. 역대 최고 진상 대통령", "온통 방에 거울을 한 이유는 뭘까? 심리가 궁금하다", "세상에서 가장 극심한 공주병환자", "베르사유의 장미 되고팠나..", "후임자에게 안겨준건 결국 거울 뿐" 등의 댓글을 달았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