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리 슈틸리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의 최대 고비가 될 카타르와의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한국시각 6월 14일 오전 4시)에 출전할 24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22일 서울 축구회관에서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과 이근호(강원FC)를 재발탁하고, 황일수'이창민(이상 제주 유나이티드)에게 처음 기회를 주는 등 최종예선 7차전 명단에 없었던 새로운 11명이 포함된 소집 명단을 내놨다.
이근호는 2014년 12월 '2015 호주 아시안컵' 소집 후 2년 반 만에 다시 한 번 태극마크를 달게 됐고, 소속팀에서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해 대표팀 소집에서 제외됐던 이청용도 다시 기회를 얻게 됐다. 한국 대표 미드필더 중 한 명인 이명주(알아인FC)도 이번에 대표팀에 재승선했다.
대표팀은 오는 29일부터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로 선수들을 차례로 소집해 훈련에 나설 계획이다. 일본과 중국, 중동에서 뛰는 선수와 AFC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앞둔 선수들을 제외한 10여 명이 29일 조기 소집되고, 나머지는 다음 달 3일 출국에 맞춰 인천공항이나 카타르 현지에서 합류할 예정이다.
대표팀은 다음 달 8일 이라크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평가전을 치른 뒤 카타르 도하로 이동, 14일 오전 4시 자심 빈 하마드 경기장에서 카타르와 운명의 최종예선 8차전을 치르게 된다.
한국은 최종예선 A조에서 4승 1무 2패(승점 13)로 이란(승점 17)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지만 3위 우즈베키스탄(승점 12)에 승점 1차로 바짝 쫓기고 있어 이번 카타르전에서 패할 경우 러시아행을 장담할 수 없게 된다.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 카타르전 출전 명단(24명)
▷GK=권순태(전북),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 ▷DF=장현수(광저우), 홍정호(장쑤 쑤닝), 곽태휘(서울), 김민혁(사간 도스), 김창수(울산), 최철순'김진수(이상 전북), 박주호(도르트문트) ▷MF=기성용(스완지시티), 이명주(알 아인), 한국영(알 가라파), 황일수'이창민(이상 제주), 이재성(전북), 남태희(레퀴야),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 손흥민(토트넘) ▷FW=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황희찬(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