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사장 황록)이 6월 1일로 창립 41주년을 맞는다.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우리 경제 발전에 기여해 온 신보는 지난 2014년 12월 대구혁신도시로 이전하면서 지역 내 기업인, 학계, 주민 등과 꾸준한 소통을 해오며 성공적으로 지역사회에 안착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지역사회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좀 더 친근한 이미지로 지역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추진 중이다.
◆한발 더 다가서는 대구사랑 실천
대구 본사 건너편으로 지나는 경부고속도로 부근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한 '마을길 벽화그리기' 운동이 대표적이다. 경부고속도로 부근은 인적이 드물고, 밤이면 조명도 없어 출퇴근하는 직원은 물론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도 항상 불안에 떠는 곳이었다. 이러한 불안을 불식시키기 위해 신보는 지난해 대구동부경찰서와 공동으로 그 일대에 '마을길 벽화그리기'를 추진하는 한편 어두운 마을길에 태양광 LED 전등을 설치하는 '마을길 전등달기' 사업도 병행했다.
경찰청 주최 제1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을 받은 '마을길 벽화그리기' 운동은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주민 호응도가 높아 본사 뒤편 혁신중학교 담벼락까지 확대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서문시장 화재의 아픔을 나누기 위해 피해복구성금을 전달하기도 한 신보는 사랑의 연탄나누기, 보육원생 초청행사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2017년 희망신보 사회공헌활동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4월 25일, 동아시아 클럽핸드볼대회 우승팀인 대구시여자핸드볼팀의 운영 경비를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핸드볼협회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또 지역인재 양성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희망인재 프로젝트' 사업에도 참여 중이다. 지난 16일 프로젝트 주관단체인 대구문화재단과 지원 약정을 체결한 신보는 이를 통해 저소득 청소년 인재에게 매월 장학금을 후원하고, 전문가 멘토링 등 연계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직원과 지역사회와의 융화에도 노력
이처럼 다양한 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거리를 좁히고, 지역과 상생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신보는 직원 개개인과 지역사회와의 융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타 지역에서 대구로 부임한 직원들이 생소함을 떨쳐버리고, 대구와 친근해질 수 있도록 대구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사장이 직접 직원들과 함께 대구의 문화와 맛집을 경험하는 근대골목 투어, 대구먹거리 투어 등 대구 체험행사를 가지는 한편, 최근에는 직원들이 대구 시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셔틀버스 운행도 시작했다. 황록 이사장은 "신보는 지역사회와의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직원들도 지역에 뿌리를 내린 지역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