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이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의 배움과 꿈을 응원하는 '꿈드림 테마기행'을 실시한다.
한국청소년개발원(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2010년 펴낸 연구보고서 '청소년 생활시간 및 활용실태의 변화'에 따르면 학교 밖 청소년은 학업 중단 이후 불규칙적이고 반복된 생활 패턴을 보이며 주로 혼자 활동하는 경향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하기 어렵다. 이에 경북청소년진흥원은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걸 돕고자 꿈드림 테마기행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대구 근대골목 투어를 통한 우리 지역 역사 알기 ▷통영 스카이라인 루지 체험을 통한 스포츠'레저 즐기기 ▷안동시 도산면 체험 휴양마을 방문을 통한 자연체험 힐링 프로그램 ▷미술관'연극 관람을 통한 성숙한 문화체험 익히기 등 4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우리 지역 역사 알기 프로그램과 스카이라인 루지 체험은 지난 4월과 이달 9일 다녀왔다. 자연체험 힐링 프로그램은 9월 1일로 예정돼 있다. 문화체험은 11월에 할 계획이며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경북청소년진흥원으로 전화해 시'군별 센터를 안내받고, 각 센터에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윤정길 경북청소년진흥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이 또래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공동체 의식을 기르며 검정고시'자격증 취득 스트레스를 없애고 폭넓은 시각을 가질 기회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54)850-1003.


























댓글 많은 뉴스
'대장동 반발' 검찰 중간간부도 한직…줄사표·장기미제 적체 우려도
장동혁 "지선부터 선거 연령 16세로 낮춰야…정개특위서 논의"
이강덕 포항시장, 경북도지사 출마 선언 "제2의 박정희가 되겠다"
대구시장 출마 최은석 의원 '803 대구 마스터플랜' 발표… "3대 도시 위상 회복"
대구 남구, 전국 첫 주거·일자리 지원하는 '이룸채' 들어선다…'돌봄 대상'에서 '일하는 주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