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베네수엘라 대법원에 헬기 공격…마두로 대통령 "테러 시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정 불안이 계속되는 베네수엘라에서 27일(현지시간) 헬리콥터 한 대가 대법원을 공습했다고 AP'AFP'dpa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이날 대법원 상공에 탈취된 경찰 헬기가 나타나 대법원 사무실 방향으로 기총사격한 뒤 수류탄 2발을 떨어뜨렸으나 불발됐다고 밝혔다.

당시 대통령궁에서 생방송으로 언론과 대담 중이던 마두로 대통령은 이번 공격이 "현 정권을 뒤흔들려는 테러 공격"이라며 곧바로 대공 방어 체제를 가동했다고 주장했다.

헬기 공습을 실행한 주체를 반정부 시위 세력으로 규정한 마두로 대통령은 "수십 명이 죽거나 다치는 비극이 일어날 뻔했다"며 "조만간 이번 테러 공격을 강행한 이들을 체포하겠다"고 선포했다.

에르네스토 비예가스 정보부 장관도 조종사가 탈취한 헬기로 공화국에 봉기했다며 이번 사건을 테러로 규정했다.

그러나 반정부 시위대는 마두로 대통령이 개헌에 반대하는 세력을 탄압하기 위한 구실로 이번 사건을 이용해 공포를 확산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테러 주체를 놓고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온라인에선 반정부 구호가 적힌 배너를 단 푸른색 경찰 헬기 사진과 군복을 입은 남성이 마두로의 폭압에 항거하라고 종용하는 영상이 나돌았다.

연합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