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윤위영 영덕부군수 '지역신문의 날' 행정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윤위영 영덕부군수가 지난달 30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주관 '제14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행정대상을 받았다. 윤 부군수는 부단체장으로는 유일하게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윤 부군수는 기획'예산'지방행정 전문가로 상주시와 경북도 요직을 거치며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시'도정 혁신을 이끌고 주민복리 향상은 물론 국제협력사업에서도 큰 성과를 거둔 공적을 인정받았다.

그는 1991년 상주군청에서 경북도청으로 전입한 후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 지정, 서울 G20 정상회의, 경주 G20 재무장관회의 등 굵직한 국가 개발사업과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2014년에는 상주시 안전행정국장으로 있으며 다양한 경험과 인맥을 바탕으로 시정 업무 추진에 크게 기여했다. 이어 2015년부터 지난해 6월까지 경북도 새마을봉사과장을 맡으며 UN-NGO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치르기도 했다.

윤 부군수는 "수십 년 공직생활을 인정받은 것 같아 더없는 영광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정부와 여당의 속도전에도 불구하고 야당의 반대 여론과 정부와의 이견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
쿠팡의 전 직원이 유출한 개인정보의 규모가 정부의 초기 추정치인 3천370만 건을 넘어 3천367만 건에 달하며, 범인이 배송지 주소 등의 ...
정부는 2027년까지 의과대학 정원을 3천342명 증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 인원은 지역의사전형으로 선발되어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를 목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 의전 장면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프리랜서 언론인 조 안달로로가 촬영한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