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련된 도시미와 사막의 순수미가 공존하는 곳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BS2 'VJ 특공대' 오후 10시

7일 오후 10시 KBS2 TV에서 방송될 'VJ 특공대'가 두바이의 매력을 보여준다.

두바이는 '사막 위 신기루'라 불린다. 초고층 빌딩이 들어선 도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끝없는 황금빛 사막이 펼쳐지는 '기적의 도시'다.

사막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곳,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이 펼쳐지는 곳, 두바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의 끝판왕을 소개한다.

'듄 베이싱'은 사막을 무한 질주하는 카레이싱이다. 모래 절벽을 지나치면서 스릴감은 고조되고, 경사면에서 꺾이는 순간, 무중력 상태에 놓인 듯 몸은 붕 뜨고 만다. 한 바퀴 코스를 돌고 나면 몸에 힘이 풀릴 지경이라고.

스노보드와는 비교할 수 없는 매력을 뽐내는 샌드보딩도 소개된다. 모래 언덕을 가로지르며 미끄러져 가는 맛에 땀범벅이 돼도 멈출 수가 없다.

사막에서도 스키를 탈 수 있다는데. 실내 스키장에 가면 찌는 듯한 무더위 속 하얀 눈, 남극에서나 볼 수 있는 펭귄도 볼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 곳이 두바이다.

하늘에서도 짜릿함은 계속된다. 초소형 비행기 파라모터를 타면 아찔함과 동시에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다. 속도와 고도를 자유롭게 조절하며 사막의 일몰을 가슴에 담을 수 있다고 한다.

중동의 보석, 두바이 사막의 모든 것을 만나보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합동참모본부는 북한군의 군사분계선(MDL) 침범에 대해 유엔군사령부 MDL 기준선을 우선 적용하라는 지침을 전방 부대에 전달했다. 최근 북한군의...
차세대 고속열차 EMU-370의 개발이 완료되면서 서울과 부산 간의 초고속 철도 시대가 다가오고 있으며, 2031년 상용화될 예정이다. 이 열차...
방송인 박나래의 서울 이태원 단독주택에 대해 최근 소속사 엔파크가 49억7천만 원 규모의 근저당권을 새롭게 설정하면서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