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길영(교육위원회)'김재관(기획행정위원회)'조재구(건설교통위원회)'최재훈(교육위원회) 대구시의원이 17일 오후 2시 대전 호텔 ICC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지난 2014년부터 전국시'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특성에 맞는 지방자치를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 의원을 선발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최길영 의원은 '근로자 권리보호 및 복리증진 조례' '학교환경교육 진흥조례'를 발의해 근로자에 대한 불합리한 차별을 방지하고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가치관이 배양될 수 있도록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벌여왔다. 김재관 의원은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결의안'을 발의해 대구가 명실상부한 '지방분권 선도도시'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조재구 의원은 대구국제공항 통합이전 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시민여론을 결집하고 중앙정부를 지속적으로 설득하는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이 인정받았다.
최재훈 의원은 소규모 학교 통'폐합으로 인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그 필요성을 홍보하고 대안 마련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신뢰를 형성하는 데 기여했다.
댓글 많은 뉴스
윤희숙 여의도연구원장, 국민의힘 새 혁신위원장
트럼프 '25% 관세' 압박에…한국, 통상+안보 빅딜 카드 꺼냈다
李대통령, 이진숙 국무회의 제외 결정…"공무원 중립의무 위반"
[단독] '백종원 저격수'가 추천한 축제…황교익 축제였다
"광주 軍공항 이전 사실상 국정과제화"…대구 숙원 사업 TK신공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