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승찬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원장 연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임시이사회 재선임 의결…임기는 2020년 9월까지 3년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 제5대 원장으로 김승찬(57) 현 원장이 연임됐다.

대경디자인센터는 이달 4일 열린 임시이사회에서 김 원장에 대한 재선임을 의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김 원장은 현대전자, 팬텍&큐리텔 등의 디자인본부장을 역임했으며,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경영 부문 대통령 표창, 공로 부문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4년 10월 디자인센터의 제4대 원장으로 선임된 김 원장은 취임 후 디자인개발 지원을 비롯해 도시재생디자인, 서비스디자인 등 시민과 공유하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새로운 활동영역을 확대했다.

디자인센터 이사회 측은 "디자인센터 중장기 전략의 일관성 있는 추진을 위해 연임을 결정했다. 또한 센터 운영 예산의 지속적 증가와 업사이클센터 구축, 더 나누기 등 우수사업 성과도 돋보였다"고 전했다.

김 원장은 연임 결정에 따라 2020년 9월까지 3년간 원장직을 이어가게 된다. 앞으로 디자인센터의 해외 기관 교류활동과 도시디자인 활성화, 4차 산업 혁명과 관련한 디자인 이슈 도출 등을 본격 진행할 전망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9일 MBC의 보도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억원 수수 의혹이 불거지며 정치권이 소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강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2026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정부 정책은 저출생 대응을 위해 만 4세 유아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하고, 자녀 수에 따라 세제 혜택을 강화하며,...
대법원이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의 김정일 국방위원장 찬양 편지 전달행위가 국가보안법 위반이 아니라고 판결했으나, 일부 횡령 및 남북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