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구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29일 오후 2시부터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린다. '우리동네 문화센터'로 변모한 요즘 주민자치센터에서 시민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펼치는 것은 물론 다음 달 19일 광주에서 열리는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출전할 대구시 대표도 선발하기 위한 자리다.
대구시와 대구시주민자치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 대회에는 대구 8개 구'군 16개 팀이 출전한다. ▷노래(3팀), 하모니카(3팀), 난타북(1팀) 등 노래'연주 부문 ▷댄스(4팀), 전통무용(1팀), 풍물(2팀), 요가(2팀) 등 풍물'댄스 부문으로 나눠 '끼'의 향연을 펼친다. 객석에서는 주민 1천여 명이 열띤 응원전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에서는 경연 종료 뒤 2개 부문에 걸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을 시상하며 이 가운데 3개 팀에 전국 대회 출전 자격을 부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해 대회 수상팀 '중구 대봉1동 동그라미팀'의 하모니카 공연, 성악중창단 '페도라 앙상블'의 뮤지컬 갈라쇼, 트로트 공연이 진행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