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과학분야·저소득 학생 최대 2천만원 지원

'소선나눔기금 장학금' 첫 지원…㈜우리텍 5년간 50억원 약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함인석)는 대구 지역 학생들에게 연간 최대 2천만원을 지급하는 '소선나눔기금 장학금'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받는다.

대구모금회는 ㈜우리텍(대표이사 임길포)이 지난해 11월에 일시불로 기탁한 10억원을 포함, 5년간 총 50억원의 약정금으로 소선나눔기금을 만들어 매년 5억원씩 10년간 대구 출신 혹은 대구 소재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지원한다.

소선나눔기금 장학금은 ▷과학기술분야 대학(원)생 장학금 ▷저소득 중'고등학생 장학금 ▷시설 퇴소 아동청소년 자립지원사업 등으로 구성된다. 종류에 따라 등록금'주거비'생계비 등의 명목으로 500만원에서 2천만원까지 지급된다.

대구모금회는 법조계'교육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소선나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장학생을 선발한다. 3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고 6월 중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1차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함인석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소선나눔기금을 지원받은 대구의 많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인재로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http://daegu.chest.or.kr) 또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팀(053-667-100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