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경북대학교병원(원장 정호영)은 11월 16일 중국 청도대학부속병원(이사장 왕신셍) 120주년 기념행사에 귀빈자격으로 초청을 받아 사절단을 파견했다.
개회식에서 정호영 경북대학교병원장은 그동안 양 기관의 국제교류를 활발히 추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교류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청도대학부속병원은 1898년 설립되어 4개 의료기관을 운영 중인 3급 종합병원으로 6천여 명의 직원과 75개 임상과를 보유하고 있다.

0…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김종해 교수(마취통증의학과)와 곽상규 교수(의학통계학)가 11월 9일(금)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제95회 대한마취통증의학회 학술대회'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대한마취통증의학회 편집위원회의 하위 기관인 통계라운드 구성원들과 함께 만든 여러 편의 통계관련 논문들을 대한마취통증의학회지에 게재했다.
0…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류정민 전공의(3년차·산부인과)는 전공의로서 드물게 최윤석‧ 배진영 교수의 지도 아래 '전치 태반 산모의 제왕절개 수술에서 자궁 내 연속 러닝 봉합법을 이용한 지혈'이라는 제목으로 SCIE에 논문을 발표했다.
전치태반 산모는 반드시 제왕절개로 분만해야 하는데 태반의 위치 및 착상 문제로 대량의 출혈이 발생하기 쉬워 이를 치료하기 위한 여러 수술적 방법이 제기되고 있다. 류정민 전공의는 이번 논문을 통해 자궁내부를 유착시키지 않고, 수술 시 빠른 속도로 출혈을 감소시키는 우수한 봉합 방법의 성과를 기술했다.
0…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박진미)은 11월 20일 오후 본관 4층 링크홀에서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티마 후원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대구 동산보청기에서 보청기 30개와 월드쉐어 대구지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비 500만 원을 후원했고, 한울림윈드오케스트라(단장 이병기, 지휘 백진우)가 축하공연을 맡았다.
0… 하나시아의료재단 늘열린성모병원은 이승엽 야구장학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11월 24~25일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유소년 야구캠프'에 참가, 훈련도중 부상한 선수들을 치료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