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백종원의 골목식당' 4주 연속 비드라마 1위…'나 혼자 산다' 화제성 상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사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전국민의 관심을 모았던 홍탁집 아들의 변화된 모습에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4주 연속 비드라마 1위를 기록했다. 네티즌은 '사람은 쉽게 안 변한다'며 홍탁집 아들의 변화에 반신반의하는 모습을 보였다.

EXID 완전체 출연이 기대감을 모은 JTBC <아는 형님>이 비드라마 2위를 유지했다. EXID의 예능감에 '재미있다'는 평이 많았고, 솔지의 가창력에 네티즌의 극찬이 나타났다.

3위는 전현무와 한혜진이 결별 의혹이 불거진 MBC <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다. 두 사람의 어색한 기류에 결별설이 수면 위로 떠올랐고, 네티즌은 '프로답지 못하다'며 질타를 보냈다.

아이즈원 안유진의 출연이 화제 된 MBC <복면가왕>이 4위에 올랐다. 예상치 못한 안유진의 등장에 팬들의 응원 댓글이 쏟아졌다. 5위는 주제곡 대결 순위 발표식이 진행된 MBC <언더 나인틴>이었다.

6위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였다. 나은-건후 남매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긴 영상에 네티즌의 높은 반응이 나타나 프로그램 화제성을 이어갔다.

그 외 이병헌 동생 이은희가 깜짝 출연한 TV조선 '연애의 맛'이 7위, 미션 연말 정산 레이스가 펼쳐진 SBS <런닝맨>이 8위, 광희의 전역 후 첫 예능 출연 프로그램으로 화제 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 9위, 첫 데뷔조가 탄생한 JTBC2 이 10위였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2월 3일부터 12월 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1편의 방송 출연자 또는 방송에서 다룬 출연진 1,581명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 등을 분석하여 지난 10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