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치러지는 한국(대한민국) 필리핀 축구 경기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이날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필리핀과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1차전 첫 경기를 치른다.
특히 궁금한 것은 대한민국 필리핀 역대전적 및 승리팀 전망이다.
한국은 필리핀과 역대 7번 만나 7번 모두 승리했다. 7번의 경기 동안 실점은 없었다. 한국은 우승을 차지했던 1956년 1회 아시안컵 예선에서 동대문에서의 홈경기, 마닐라에서의 원정경기로 필리핀을 두 번 만나 각각 2대0, 3대0 승리를 거뒀다.
이후 1967년 아시안컵 예선과 멕시코 올림픽 예선에서 맞붙었고, 1971년 뮌헨 올림픽 예선, 1978년 아시안컵 1차 예선에서 만났다. 가장 최근 경기라고 해도 약 40년 전으로 거슬러가야 한다. 한국과 필리핀은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 1차 예선을 마지막으로 필리핀과 맞대결을 가진 적이 없다. 당시 한국은 8대0 대승을 올렸다.
1960년 이후 59년 만의 우승을 노리는 한국은 필리핀을 첫 상대로 맞아 무난한 승리를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결코 방심해서는 안된다. 필리핀 에릭손 감독은 '한국은 강팀이지만, 축구에는 늘 이변이 등장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JTBC와 JTBC3 FOX Sports는 이날 밤 10시 15분(한국시간)에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 대 필리핀의 아시안컵 조별예선 경기를 단독 생중계한다.
댓글 많은 뉴스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우리 꿈 빼앗겼다' 입시비리 조국 사면에 수험생·학부모·2030 분노 표출
김건희 구속·국힘 당사 압수수색…무자비한 특검 앞 무기력 野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