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슈퍼맨이 돌아왔다' 30주 연속 日예능 동 시간대 시청률 1위 행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KBS 2TV
사진=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처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30주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1월 2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월 27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262회 '너에게 사랑을 배웠어' 편은 전국기준 시청률 11.6%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슈돌' 262회와 같은 시간 방송된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은 평균 7.1%(1부: 5.5%, 2부: 8.7% 전국), SBS '런닝맨'은 평균 5.2%(1부: 4.4%, 2부: 6% 전국) 수치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것은 '슈돌'의 거침 없는 시청률 1위 행진이다. 1월 27일 방송된 262회를 기준으로 30주 연속 일요 예능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 중인 것. 시청률 격전지 일요 예능에서 이렇게 긴 시간 동안 동 시간대 1위를 점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슈돌'의 변함없는 저력, 힘을 느낄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나은, 건후 남매가 차지했다. 이날 나은, 건후 남매는 주호 아빠와 함께 부산여행을 즐겼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여행은 내내 좌충우돌. 급기야 생애 첫 지하철을 탄 나은이가 주호 아빠의 실수로 애착가방을 지하철에 두고 내리는 상황까지 발생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나은이는 금세 눈물을 그치고 아빠와 의젓하게 가방을 되찾았다.

그렇게 가방을 되찾은 나은, 건후 남매는 주호 아빠와 저녁 식사를 위해 식당을 찾았다. 그 곳에서 큰 상을 머리에 이고 옮기는 식당 할머니를 발견한 나은이는 걱정스레 바라봤고, 주호 아빠에게 대신 상을 옮겨달라고 귀여운 부탁을 했다. 결국 나은이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한 딸바보 아빠 박주호는 큰 상을 직접 머리에 이고 손님들에게 옮겨 큰 웃음을 자아냈다. 그렇게 상을 옮긴 뒤 어느 때보다 맛나게 음식을 먹는 나은, 건후 남매와 주호 아빠의 모습은 분당 시청률 16.4%(전국)을 기록하며 이날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슈돌'은 아빠와 함께 하며 성장하는 아이들 모습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은 시청자에게 행복한 즐거움을 안겨준다. 뿐만 아니라 무럭무럭 자라는 아이들을 통해 뿌듯함과 훈훈함까지 느낄 수 있다. 때로는 뭉클한 감동도 선사한다. 이런 측면에서 '슈돌'은 세대불문, 성별불문 다양한 시청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30주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 중인 '슈돌'. 앞으로도 계속될'슈돌'의 시청률 1위 행진이 기대된다.

한편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5시 방송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