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 팬 용주, 아이돌 비주얼+완성형 발라더로 팬심 몰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모스트웍스
사진. 모스트웍스

가수 용주가 SBS '더 팬' 출연 이후 대체 불가 존재감을 보여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독보적인 감성과 비주얼로 주목받고 있는 용주가 SBS '더 팬'에 출연 이후 배우 못지않은 수려한 외모와 뛰어난 패션스타일로 누나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1월 31일에 진행된 용주의 V앱 방송에서는 하트 200만 개 이상이 채워지며 차세대 스타임을 증명하였다.

SBS '더 팬'에 출연 당시 모든 경연곡을 '용주 표 발라드'로 완벽하게 소화한 용주는 팬 마스터에게 "가창력과 필로 부르는 노래는 단연코 역대급 1등"라며 극찬을 받기도 했다.

용주는 '더 팬' 1라운드에서 박원의 '노력'으로 262표를 받아 전체 15명의 참가자 중 3위를 기록해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어 2라운드에서는 윤건의 '우리 둘만 아는'은 총 264표를 얻어 발라드조 1위, 전체 참가자 중 2위를 기록했다. 3라운드에서는 선우정아의 '구애'를 불러 172표를 받아 트웰브를 50표 차이로 꺾고 TOP 5 결정전에 안착했다. 이어 4라운드에서는 015B '잠시 길을 잃다'는 500명 중 480표를 받아 96%라는 전에 없던 표로 당당하게 1등을 거머쥐었다.

또한 생방송 1라운드에서는 토이의 '그녀가 말했다'를 가창, 아쉽게 탈락했으나 "음정도 안정적이고 완성형 가수라는 생각이 들었다. 완전 프로다."라는 팬 마스터의 평가를 받으며 다시 한번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용주는 오는 3월 2일 SBS '더 팬'에 함께 출연한 비비, 임지민, 카더가든, 트웰브와 함께 '더 팬 라이브 온 에어' 합동 무대에 오를 예정으로 알려져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이돌 비주얼과 실력, 두 마리 토끼를 사로잡은 용주는 '더 팬' 출연 이후 빠르게 팬덤이 형성되었고, 팬덤을 가진 아이돌 그룹 사이에서 당당히 다음 공식 카페 랭킹 10위권대에 진입했다. 이는 '거대 팬덤' 집단을 가진 K팝 장르에서 주춤하던 발라드 업계의 새로운 케이스로 주목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한편, 용주는 오는 3월 2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열릴 톱5의 <더 팬 라이브 온 에어> 합동 무대에 참여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