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오프라인 유통 공룡도 이젠 e-커머스, '롯데 ON' 서비스 1일 오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롯데쇼핑계열 7개사 온라인몰 통합 로그인으로 이용…이달 말까지 판촉행사

롯데는 1일부터 통합 로그인 한 번으로 7개 계열사 온라인몰 간에 이동이 가능한
롯데는 1일부터 통합 로그인 한 번으로 7개 계열사 온라인몰 간에 이동이 가능한 '롯데 ON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 제공.

롯데쇼핑이 1일부터 온라인 통합서비스인 '롯데 ON' 서비스를 도입하며 본격적으로 e-커머스(전자상거래) 강화에 나선다. 지난해 8월 '롯데 e-커머스 사업본부' 출범 후 3조원을 투자해 2020년까지 계열사별 온라인몰을 통합하겠다는 발표 후 첫 결과물이다.

'롯데 ON 서비스'는 별도의 앱이 아닌 각사의 온라인몰간 이동 경험을 제공해 가교 구실을 하는 통합 로그인 서비스다. 단 한 번 로그인하면 롯데 유통 7개사(백화점, 마트, 슈퍼, 홈쇼핑, 하이마트, 롭스, 닷컴)의 온라인 몰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롯데는 '롯데 ON' 서비스가 국내 최다인 3천800만명의 회원과 1만1천여개 오프라인 채널, 2천만개에 달하는 상품을 이어주는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는 오는 7일까지 7개 온라인 몰에서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5천만원 상당의 '하와이 한 달 살기' 경품을 증정하고, 8~19일 선착순으로 에어팟·LG 공기청정기 등 인기상품 구매 금액의 5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등 이달 말까지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벌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관계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쏠림현상이 심해지면서 유통업체마다 온라인 대응을 강화하는 흐름"이라며 "내년에는 온라인 통합 플랫폼을 또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