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핫키워드] 배우 전미선 사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배우 전미선
배우 전미선

배우 전미선의 사망 소식이 지난달 29일 전해지면서 네티즌들이 애도를 표하고 있다.

전미선(49)은 이날 오전 전주의 한 호텔 객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외부 침입 흔적이나 타살 정황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전미선은 연극 '친정 엄마와 2박 3일' 전주 공연 일정으로 전주에 머물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오전 1시 50분쯤 아버지와 마지막 통화를 한 뒤 2시쯤 숨진 것으로 경찰은 추정했다. 그는 최근 가족 중 한 명이 유명을 달리하고, 어머니마저 병상에 누워 있어 주변에 우울감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미선은 1986년 베스트극장 '산타클로스는 있는가'에서 아역을 맡으며 데뷔했다. 1994년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신인 여우상을 받았으며 2006년 KBS 연기대상 '조연상', 2013년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에서 영화 부문 여자우수상, 2015년 SBS 연기대상에서 '일일극 부문 여자 특별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