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양팡 누구? 나이는? 근황은? #유튜버 #팔로워 200만 #비글미

유튜버 양팡
유튜버 양팡

아프리카BJ 겸 유튜버 양팡이 23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다.

양팡의 본명은 양은지로 1997년 1월 3일생이다. 올해 만 22세. 고향은 부산이다.

아프리카TV 에서 양팡♥이라는 닉네임으로 방송을 하는 여성 BJ이자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이다. 2019년 8월을 기준으로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200만 명을 넘어섰다.

2017년 아프리카 BJ대상 시상식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 12월 28일 2018 아프리카 어워즈 버라이어티(여) 부분 대상을 받았다.

속칭 비글미를 뿜어대는 점이 매력이자 특징이다. 본인의 내숭없고 활발한 모습을 인터넷 방송에서 그대로 보여주면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방송의 진행 능력이 탁월하고 팬들과도 적극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면서 소위 '덕후(팬)'를 양산하고 있다.

양팡의 방송에는 가족이 출연하는 경우도 많은데 화목한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가족 출연 분이 가족 시트콤 콘텐츠로 자리잡기도 했다.

BJ양팡에게 아프리카tv를 통해 거액의 후원을 한 팬 A씨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최근 A씨는 양팡에게 별풍선 3천만원 어치를 후원하고 함께 식사하자고 제안했지만 양팡은 팬과 사적만남은 있을 수 없다며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실망한 A씨가 "금전적 피해보다 약속 이행을 하지 않았다는 배신감과 상실감이 크다"며 천호대교로 가 투신하겠다고 전한 후 행동으로 옮겼으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조대에 의해 구조된 것으로 전해졌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