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서울 방향) 안에 경북 칠곡군 꿀벌홍보관이 10일 문을 열었다.
꿀벌홍보관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양봉특구로 지정된 칠곡군 양봉산업의 우수성을 알려 양봉산업 발전을 모색하고자 지어졌다.
칠곡군은 신동재 아까시나무 밀원지에서 생산되는 자연숙성꿀과 양봉을 소재로 한 전국 최초의 전시·체험교육시설인 꿀벌나라테마공원, 의료와 연계한 봉독산업, 양봉산물 가공품 개발 등 양봉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양봉산업이 있다.
칠곡휴게소 내 꿀벌홍보관은 연면적 202㎡의 규모에 조형시설(캐릭터부조모형, 밀원식물존, 꿀벌참외밭), 체험시설(꿀벌영상게임, 꿀벌트릭아트), 기타시설(꿀벌나라 홍보 포토존, 칠곡군 홍보 영상존, 꿀자판기) 등을 갖추고 있다.
운영은 상호 협약을 체결한 칠곡휴게소와 칠곡군농업기술센터가 공동으로 맡게 된다. 칠곡휴게소는 홍보관 개폐 및 운영시간 내 청결유지 관리를, 농업기술센터는 운영비 지원 및 시설 유지 보수를 각각 담당한다.
조동석 칠곡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설날 전에 양봉산물 홍보행사 추진으로 지역 농산물의 소비 확대를 꾀하고,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스탬프투어 프로그램도 개발해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