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7'의 타이틀곡 '온(ON)'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4위에 올랐다.
2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7일자 '핫100'에서 이 같은 순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자체 최고 순위이자 K팝 그룹 최고 순위다.
아울러 '온'은 첫 주 8만6천 회 다운로드돼 최신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에 올랐다고 빌보드는 밝혔다. 이는 방탄소년단 곡으로는 최다 기록이자, 지난해 5월 테일러 스위프트의 '미!'(19만 3천 회) 이후 최다치라고 빌보드는 전했다.
타이틀 곡 만큼이나 멤버들의 솔로곡도 단연 인기를 끌었다. 멤버들의 솔로곡 중 정국의 '시차(이하 My Time)가 타이틀 곡 ON 다음으로 높은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를 차지했다. 이는 맵 오브 더 솔 : 7 의 개인 솔로곡 중 1위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됐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시차는 힙합 R&B 사운드에 강렬한 트랩 비트가 돋보이는 곡으로 흑인 음악에 한국어 가사를 붙인 것이다.
정국의 진한 R&B 창법으로 쌓아 놓았던 감정을 뱉어내듯 자신만의 내면 목소리를 곡에 담아 깊은 울림이 전해진다.
앞서 정국은 '시차'를 "새롭게 느낀 부분과 놓친 부분에 대한 내 마음속의 이야기를 시차에 빗대었다. 내가 어떤 공간 속에 있는 것인지, 사람들과 같은 공간을 걷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했다."고 의미를 전한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