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미래통합당 포항남울릉 예비후보는 18일 '동행도시 포항'을 위해 어르신들이 사회로부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장받는 '청춘 어르신 정책', 진심이 담긴 '안전 복지·여성 정책', 청년의 꿈을 담은 '희망 청년 정책'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청춘 어르신 정책'과 관련해 "헌신과 희생으로 국가 번영을 이룩한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행복한 노후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며 "어르신 행복 100세 시대를 위해 일자리 지원사업 확대, 국가 예방접종 대상 및 종류 대폭 확대, 임플란트, 골다공증 검진 및 치료를 위한 건강보험 적용 확대, 홀로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의 응급상황을 즉시 알려주는 스마트밴드 보급 등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어 저출산 문제 극복과 여성을 위해 "세 남매 아빠이자 공동육아를 아내와 함께 하는 40대 가장이기에 여성과 생애주기별 지원제도 및 정책이 미흡하거나 현장의 요구를 담아내지 못하는 부분을 잘 알고 있다"면서 이를 적극 개선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임산부 교통비 지원 및 바우처 금액 상향, 출산 및 육아 우울증 심리상담 지원,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지원, 자영업자·실업자·은퇴자 건강보험료 인하, 독감 예방접종의 고등학생까지 무료 실시, 거북목, 비만, 우울증 등 청소년기 맞춤형 건강검진 시행 등을 제시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