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이 뽑은 아름다운 목소리 소유자로 방탄소년단 지민이 선정됐다.
북미매체 코리아부는 "한국 연예계에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가수의 길을 걷고 있다. 요즘 SNS에서는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아이돌' 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전하며 '네티즌들이 선택한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남자 아이돌'로 지민을 언급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음색은 유니크하다. 방탄소년단의 리드보컬과 메인 댄서를 맡고 있는 지민은 기본 음역대가 꽤 높은 편이라 리드보컬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고음 파트를 담당한다. 또한 아름답고 유니크한 음색이 강점이라 '킬링파트제조기', '도입부 장인'으로 불린다.
앞서 조은재 대중문화평론가는 "지민은 랩 위주의 힙합 음악을 주로 하는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단단히 받치는 기둥으로 지민의 음색은 귀에 확 꽂히도록 쨍한 미성이다"라고 말했으며, 유명 보컬 코치 애덤 미샨(Adam Mishan)은 방탄소년단의 라이브 영상을 보고, 특히 지민이 돋보였으며 균형, 깊이, 조화를 잘 이루고 자신만의 음역대를 확실히 가지고 있어 음색은 물론이고 그가 갖고 있는 분위기 등 모든 게 최고"라고 칭찬했다.
또한 방탄소년단 정규4집 '맵 오브 더 솔:7' 에서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 가사에 참여한 작사가 작사팀 '당케(danke)'는 유튜브 채널을 통한 'Filter'리뷰 영상에서 'Filter'를 듣고 지민의 음색이 노래랑 너무 잘 어울려서 황홀하게 들렸고 매혹됐다고 극찬했으며, 지민의 'Filter'가 공개된 후 주변으로부터 "목소리가 너무 잘 어울리고 섹시하다." "지민이 음색이 너무 좋다."라는 뜨거운 반응을 전해 들으며 쏟아지는 칭찬에 꼭 자신이 칭찬받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고 밝힌 바 있다.
전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020년 최다 스트리밍 TOP 5에 오른 지민의 'Filter'는 섹시한 음색과 가사로 큰 인기를 얻으며 BTS 전체 곡 중 4위, BTS 솔로곡 중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다큐3일 10년 전 '안동역 약속' 지키려 모였는데… 갑작스러운 폭발물 신고에 긴장
李대통령 "난 충직한 일꾼…오직 국민만 믿고 직진"
"함께 보실 분"…李대통령, 내일 영화 '독립군' 국민 동반 관람
'사면' 윤미향 "할머니들 잊지 않겠다, 위안부 문제 원칙 세우고 길이 되어줘"
'전교조 출신 첫 교육부 장관, 민변 출신 여가부 장관'…청문회 순탄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