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운기 타고 예술하고 싶은 청년?"…의성군, 예술가 1촌맺기 프로젝트

13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의성군,
의성군, '예술가 일촌맺기 프로젝트' 포스터. 인디053 제공

의성군이 '2020년 예술가 일촌맺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예술가를 13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젝트는 마을과 청년예술가의 교류를 통해 청년예술가에게는 새로운 예술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의 문화적 갈증를 해소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선정된 청년예술가는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게 되며, 마을 공동작품을 주민과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군은 청년예술가에게 주거공간과 창작지원금을 주는 등 지속적인 예술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술가는 1인 또는 팀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15인(팀) 내외다. 모집 장르는 ▷시각 ▷공연 ▷조형 ▷다원예술 ▷전통예술 등 예술과 관련된 모든 장르다. 거주 기간은 1~5개월이다. 창작지원금은 1인 또는 팀 당 월 60만원이 지급되며 예술 체험 프로그램 진행 및 마을 공동작품 제작에 대한 지원금은 별도로 지급된다.

이웃사촌지원센터(www.unsc.or.kr)와 인디053 홈페이지(www.indie053.net)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art053@hanmail.net)로 참가신청서,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는 15일(금) 진행될 예정이며, 결과는 18일(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