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명품대구경북 박람회]-의성군

김주수 의성군수가 백화점 친환경 매장인 올가에서
김주수 의성군수가 백화점 친환경 매장인 올가에서 '의성진' 농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경북의 중심인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통합신공항을 유치해 명실상부한 신도청 위성도시로 자리매김했다.

통합신공항은 공동후보지로 결정된 가운데 국방부 선정위원회의 결정만 남겨둔 상태다.

의성군은 또 귀농·귀촌 인구 전국 3위, 경상북도 1위를 기록할만큼 대도시에 사는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평창올림픽 때는 의성군 출신의 컬링 여자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은메달을 차지하면서 전국적으로 컬링 열풍을 이끌었으며, 외신들의 잇단 보도로 세계가 의성을 주목하기도 했다.

경북 의성국제컬링컵대회 개막식에서 참가 선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국제컬링컵대회 개막식에서 참가 선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이외에도 2022년까지 안계면 일대에 일자리·주거·복지·문화를 아우르는 농촌 혁신형 '이웃사촌 청년 시범마을' 조성 사업을 추진해 청년 창업 지원 등 경제 활성화 정책을 통해 지역의 활력을 되찾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서의성IC가 있는 단북면 국민체육센터 옆에 3만2천600여㎡ 터에 애견호텔, 수영장, 도그런, 테마공원, 캠핑장 등을 갖춘 '의성 펫월드'를 건립해 개장했다.

의성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2020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의성군 농산물 공동 브랜드 '의성 진(眞)' 브랜드관을 별도로 마련하고, '의성장날 쇼핑몰'을 적극 홍보해 의성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의성군 로고
의성군 로고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