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2020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서 군정 홍보와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소통과 상생·협력의 장을 선보인다.
조선8경이면서 한국12대 명산인 가야산의 사계와 생(生)·활(活)·사(死)문화가 공존하는 세종대왕자태실·한개마을·성산동고분군,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 1위에 선정된 성밖숲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이겨낼 청정, 힐링, 치유형 관광지로 언택트 성주 힐링관광 10선을 추천한다. 자연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생명문화관광도시의 아름다운 성주를 소개하고, 기업하기 좋은 선진도농복합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희망의 성주를 제시하는 것이다.
또 세계 최고 품질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명품 '성주참외' 재배 50주년을 맞아 다양한 참외가공식품(참외슬러시, 카스텔라, 마카롱, 낫또, 강정)과 특색 있는 지역특산물을 함께 전시한다.
특히 성주참외는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가 먹으면 빈혈은 물론, 태아의 신경계 손상을 예방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등 갈증해소와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참외의 효능을 홍보한다.
성주군의 최대 현안인 미래 신성장 동력확보(남부내륙철도유치, 성주~문양 경전철 연장건설, 동서3축 성주~대구간 고속도로건설 등)를 위해 홍보영상 상영 등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