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소진공, 1%대 소상공인 정책자금 온라인 접수

19~21일 소공인특화자금 등, 26~30일 스마트설비도입자금 등 접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한 1% 저금리 정책자금 온라인 접수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신청받는 자금은 제조업 소공인을 위한 소공인특화자금, 혁신형소상공인자금, 사회적경제기업전용자금이다. 올해 신설된 혁신형소상공인자금은 소진공 육성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 대상이며, 올 4분기 기준 1.57% 금리(변동)로 업체당 운전자금 1억원 한도, 시설자금은 5억원 한도로 지원한다.

역시 올해 신설된 스마트설비도입자금, 도시정비사업구역전용자금은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신청을 받는다.

스마트설비도입자금은 제조업 소공인 중 스마트설비를 도입했거나 도입 예정인 기업을 대상으로 1.57%금리(변동), 도시정비사업구역전용자금은 재건축·재개발 등 과정에서 경영 애로를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97% 금리(변동)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저신용 성장유망업체를 대상으로 한 재도전특별자금은 26일부터 5일간, 일반경영안정자금과 청년고용특별자금 등 공단 대리대출 접수는 21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정책자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진공 홈페이지(semas.or.kr)나 중소기업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