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올해 MVP 공무원' 김미정·전은진 씨 선발

통합신공항추진단 김미정 팀장·보건정책과 전은진 주무관, 공동 MVP

김미정 경북도 통합신공항추진단 팀장
김미정 경북도 통합신공항추진단 팀장
전은진 경북도 보건정책과 주무관
전은진 경북도 보건정책과 주무관

경상북도가 올해 시책 추진에 크게 기여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MVP 2명, 시책유공 공무원 8명 등 총 10명을 선발했다고 27일 밝혔다.

2020년 경북도 대표 최대 현안인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확정과 코로나19 선제 대응은 경북도 대표 공무원 MVP 선발로 이어졌다.

MVP로 선발된 김미정 통합신공항추진단 팀장은 통합신공항 이전사업비 갈등 합의 조정 지원, 관계기관 갈등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중재 역할을 했다. 전은진 경북도 보건정책과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 초기 하루 100여 명이 넘는 환자가 발생하는 상황 속에서 대응 방역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했다.

이 외 시책유공 공무원으로 선정된 홍인기 경북도 4차산업기반과 홍인기 팀장은 안동햄프 규제자유특구 지정 사업 추진으로 기업투자유치와 산업단지 활성화에 기여했다. 류시갑 경북도 에너지산업과 류시갑 팀장은 경상북도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공모사업 1조 312억원 확정 추진에 유공이 인정됐다.

권윤혁 경북도 도로철도과 주무관은 2021년 SOC 분야 국가예산 2조7천억원 확보 등 미래 경북 SOC 재도약 기반을 마련했다. 조옥숙 경북도 농식품유통과 주무관은 비대면 농산물 판매처인 경북농특산물쇼핑몰 '사이소'를 통해 최대 매출액(150억원)을 달성했다.

이화순 경산소방서 소방위는 경북형 아이행복프로젝트 '119아이행복돌봄터'를 추진하고 소방장비발전 연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허윤홍 경북도 정책기획관실 팀장은 대구경북 행정통합추진 기본구상안 마련, 공론화 위원회 운영 지원 등을 통해 행정통합 추진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신동 경북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주무관은 의성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보급 등 청년인구유입과 경북농업 발전에 기여했다. 한미애 경북도 청년정책관실 주무관은 경북형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청년발전소'를 기획해 추진했다.

이번에 선정된 MVP 공무원은 근무성적 평정시 가산점, 포상금 각 500만원을 받는다. 시책추진 유공 공무원은 각 200만원의 포상금을 받는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모든 공직자들이 한뜻으로 맞서 어려운 가운데 특별한 성과를 냈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