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카드사 포인트 ‘집합!’…앱 하나로 모아 쓴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통합조회·이체 서비스 개시…카드사 개인회원 조회·이체 ‘ 1포인트→1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앱, ‘어카운트 인포’ 앱으로 가능

신용카드
신용카드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던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도 바꿔 계좌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됐다.

금융위원회는 5일 오전 11시부터 인터넷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모든 카드사 포인트를 조회하고 한 번에 지정 계좌로 이체·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과 홈페이지,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을 이용하면 된다.

과거에는 소비자가 다양한 카드를 이용하면서 각 사에 적립된 카드 포인트를 제각기 확인해야 했다. 이를 현금화할 때도 각 카드사 앱을 모두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거치는 등 절차가 많았다.

이제는 이를 하나의 앱, 한 번의 인증 절차로 간소화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통합조회 화면에서 각 카드사에 보유한 포인트와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는 자신이 보유한 은행계좌로 이체할 수도 있다. 롯데 'L.POINT', 비씨 'TOP포인트', 삼성 '보너스포인트', 신한 '마이신한포인트' 등이다.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 당 1원으로,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할 수 있다.

특정 가맹점에서만 소비 목적으로 쓸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통합 이체·출금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계좌이체를 신청하면 원칙적으로 즉시 처리된다. 다만 오후 8시 이후 신청하면 다음 영업일에 처리될 수 있다.

이런 서비스에는 8개 전업카드사(신한·삼성·현대·롯데·우리·KB국민·하나·비씨)와 3개 겸영카드사(농협·씨티·우체국)가 참여한다. 신용·체크카드를 보유한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