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용범 "올 1분기 직접 일자리 80만명 채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이 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국무위원식당에서 열린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이 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국무위원식당에서 열린 '제1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 뉴딜 점검 TF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이 올해 정부의 직접 일자리사업 채용 인원의 80%를 1분기에 채용하겠다고 8일 밝혔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 뉴딜 점검회의'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특히 어려운 한 해를 보낸 취약계층의 소득 지원과 일 경험 제공을 위한 것"이라며 직접 일자리 채용 계획을 설명했다.

이에 따르면 정부는 올해 지난해보다 10% 이상 증가한 104만2천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80만명 이상을 올 1분기에 채용한다.

김 차관은 "이달부터 사업을 개시할 수 있도록 지난달부터 사업계획 확정과 참여자 모집 등 사전 준비를 예년보다 빨리 마무리했다"라며 "코로나19로 사업 개시가 지연되지 않도록 비대면, 재택근무로의 전환하는 개선 방안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 공공기관 신규 채용도 작년보다 확대하는 한편 1월 중 이에 대한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