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날씨] 반짝 추위에 눈까지…16일(토)보다 17일(일) 더 춥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파가 완전히 물러난 14일 오후 서울 성동구 한강 뚝섬공원에서 바라본 한강에 얼음이 녹지 않고 있다. 연합뉴스
한파가 완전히 물러난 14일 오후 서울 성동구 한강 뚝섬공원에서 바라본 한강에 얼음이 녹지 않고 있다. 연합뉴스

주말인 16일은 찬 대륙성 고기압이 확장하며 다시 반짝 추위가 찾아오며 17일은 전날보다 기온이 더 떨어질 전망이다. 특히 16일 밤부터 한반도 남쪽 지역에서 눈이 시작돼 18일까지 많은 지역에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16일 아침 기온은 15일보다 큰 폭(10도 내외)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16일 아침 최저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2~7도로 예상된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는 -10도 내외, 수도권과 충청내륙, 경북북부내륙, 전북동부내륙은 -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17일 아침최저기온은 -16~-2도, 낮최고기온은 -3~4도로 예상된다.경기내륙과 강원영서의 아침 기온이 -15도 내외, 그 밖의 수도권과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은 -10도 내외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양일간 낮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하권에 머물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한편, 16일 밤부터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 눈이 날리기 시작해 17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꽤 쌓일 것으로 예보됐다. 17일에는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까지 눈구름의 영향권에 들겠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제주도산지, 경기동부, 강원도(동해안 제외), 충북북부는 5~10cm(많은 곳 15cm 이상) ▷전북서해안, 전남권서부, 제주도(산지 제외)는 1~5cm ▷수도권(경기동부 제외), 충남권, 충북남부, 전북내륙, 경북북부(동해안 제외), 서해5도 2~7cm 내외로 예상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