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한집 한사람 코로나19 무료검사 받으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국 1월 기준 가족‧지인‧직장 동료 등 개인 간 감염이 전체 확진자의 64.1%

안동시청
안동시청

안동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 집 한 사람 코로나19 무료 검사받기' 캠페인에 나섰다.

안동시는 25일부터 혈연과 관계없이 주거와 생계를 같이 하는 '가구 구성원' 중 1인이 대표로 검사를 받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안동시보건소 앞 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사회에 숨어있는 무증상 감염자를 선제적으로 찾아내 확산 연결고리를 차단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집단시설 감염 사례는 다소 줄었지만 1월 기준으로 가족‧지인‧직장 동료 등 개인 간 감염이 전체 확진자의 64.1%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다중이용시설의 집단감염이 중심이었던 1‧2차 유행과 달리 지역사회 감염이 넓게 확산되고 있는 데다 바이러스 전파력이 큰 겨울철이 여전히 두 달가량 남아있어 재확산의 위험이 크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확진 사례 3명 가운데 1명은 무증상 감염으로 나타나고 있어 가까운 사람 간 감염을 사전에 방지하는 조치가 절실하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무증상 감염 전파를 막기 위해 한 집에 한 사람씩은 반드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남국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이 인사 청탁과 관련한 대화 내용이 공개되면서 야당의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남국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에게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차기 회장 인선을 위한 청탁성 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예산이 내년도 정부 예산에 포함되지 않으면서 2030년 개항 목표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으며, 대구시는 추후 예산 반영을 촉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