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홍석준 "민간 일자리 확대 통한 고용선순환 확립” 촉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부에 고용참사 막기 위한 특단 대책 요구

홍석준 국민의힘 국회의원
홍석준 국민의힘 국회의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대구 달서갑·사진)이 민간 일자리 활성화를 통한 고용선순환 구조 확립을 촉구했다.

역대 어느 정부보다 많은 일자리 예산을 투입했음에도 외환위기 이후 최악의 일자리 성적표(1월 취업자 감소폭 98만2천명)를 받아든 문재인 정부를 향한 직격탄이다.

홍 의원은 16일 오전 열린 국회 환노위 전체회의에서 "일자리는 민간기업이 만든다는 사실을 유념하고 유수 지방 대학과의 연계를 통한 산학협력 양성 등을 통한 고용과 노동의 선순환을 만들어 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지난해 주당 36시간 미만 취업자도 전년대비 10.3%(55만4천명) 증가하며, 일자리의 질마저 나빠졌다고 꼬집었다.

이에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대학과의 협업체계를 더 확대해 직업훈련개발사업을 더 개발해 지역 고용 사업 선발 등을 활성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