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전통과 열정으로 채워진 신경철 이사의 경영 철학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MBC ‘아무튼 출근!’ 3월 23일 오후 9시 20분

MBC TV '아무튼 출근!'이 23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76년 전통을 자랑하는 제과점의 신경철 이사의 시대를 이은 경영 철학이 그려진다.

회사에 출근한 신경철 이사는 매출 보고를 받고 업무를 시작한다. 꼼꼼하게 현황을 확인한 그는 매출 회의, 마케팅 회의를 이어가며 쉴 틈 없는 스케줄을 소화한다.

이어 직원의 요청에 포장 10년 차의 노련한 손놀림을 보여준다. 포장지를 야무지게 마무리하는 손끝에서 내공과 자부심을 엿볼 수 있다. 또 반백 년 업무 경력을 자랑하는 제빵, 아이스크림, 전병 파트 부장들을 소개하며 그들과 친근한 일상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다.

그런가 하면 신 이사는 직원들의 상여금을 준비하며 돈뿐만 아니라 애사심을 드높일 만한 다른 비장의 무기도 함께 넣어 직원들의 상여금 봉투를 완성한다. 과연 직원들의 출근 의욕을 충전시킬 그만의 비법이 무엇일지? 전통과 열정으로 채워진 신경철 이사의 밥벌이 현장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