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유일 원내부대표 구자근…활발한 의정활동 인정받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자근 국민의힘 국회의원
구자근 국민의힘 국회의원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구미갑)이 4일 국민의힘 원내부대표에 임명됐다. 14명의 원내부대표단 가운데 유일한 경북지역 의원이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구 의원은 21대 국회에 첫 입성해 해외진출기업 국내복귀법, 뿌리산업 및 벤처기업육성법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당내 '약자와의 동행위원회'에서 대학생학자금 이자율 인하를 비롯해 보훈보상자 지원, 장애인지원, 영유아보호법 개정 등의 활동 성과를 보였다.

기업가 출신인 구 의원은 여야를 가리지 않고 의원들과 스킨십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시·도의원을 역임해와 당내 다양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것도 원내부대표로 임명된 이유 중 하나라는 후문이다.

구자근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정책적 실정을 바로 잡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야당으로 자리잡아야 하며, 내년도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당의 쇄신과 변화에 앞장서고 이를 위한 당내 다양한 의원들과의 협력을 이끌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